2018년 전시결과
- 행사명
- 제14회 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
- 약칭 : 2018 서울 인터내셔널 씨푸드 쇼 (Seoul Int'l Seafood Show 2018) - 기 간
- 2018. 05. 09(수) ~ 11(금), 3일간
- 관람시간 : 10:00 ~ 17:30 - 장 소
- 서울 삼성동 코엑스 D홀
- 규 모
- 20개국 185업체 350개 부스
- 주 최
- (사)한국수산회
- 주 관
- 비투엑스포(주)
- 후 원
- 해양수산부, 한국수산무역협회, (사)한국체인스토어협회
- 부대행사
-
해외바이어 초청 상담회
비투엑스포(주) (2018년 5월 9일~10일 10:00~17:30, 코엑스 D홀 로비 바이어 상담장)
국내바이어 초청 상담회
비투엑스포(주) (2018년 5월 11일 11:00~17:30, 코엑스 D홀 로비 바이어 상담장)
지속가능한 어업과 수산물을 위한 세미나
MSC, WWF (2018년 5월 9일 13:00~17:00, COEX 컨퍼런스룸 328호)
어업인 전자상거래 컨설팅 설명회
한국수산회 (2018년 5월 10일 11:00~12:00, COEX 컨퍼런스룸 328호)
조미김 해외 수출 설명회
하국 지엠피(K-GMP) (2018년 5월 10일 11:00~12:00, COEX 컨퍼런스룸 328호)
제2회 민물고기 요리 경연 대회
한국내수면양식단체연합회 (2018년 5월 9일 10:00~12:50, COEX D홀 요리경연대회장)
이벤트
전시기간 내 상시, 코엑스 D홀 이벤트 부스
선착순 입장 이벤트, SNS 후기이벤트, 스탬프 이벤트, 럭키박스 이벤트 등
VIP 전시장 순시
2018년 5월 9일 10:00~12:50, 코엑스 D홀
한아세안 개막식
2018년 5월 9일 11:00~11:30, 코엑스 D홀 한아세안 부스
설문조사 개요
설문조사 대상: 2018 서울수산식품전시회 참가업체
1. 전시회 참가 동기
- 바이어 상담 : 33%
- 신제품 홍보 : 27%
- 협력업체 및
협력기관의 요청 : 10% - 브랜드 및 회사 홍보 : 30%
- 현장판매 : 4%
- 기타 : 7%
2.방문자 만족도
- 매우 만족 : 12%
- 만족 : 43%
- 보통 : 34%
- 불만족 : 2%
- 매우 불만족 : 2%
3. 차기년도 참가여부
- 이번 전시회보다 큰 규모 : 16%
- 올해와 같은 규모 : 33%
- 참가하지 않겠다 : 25%
- 기타 : 7%
4 . 참가 목적
- 신규시장 개척 및
제품 판매 : 31% - 잠재 바이어 발굴 : 33%
- 신제품 홍보 : 17%
- 기업 이미지 제고 : 15%
- 경쟁사 등 업계 동향 파악 및
정보수집 : 4%
2017년 전시결과
- 행사명
- 제13회 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
- 약칭 : 3S 2017 (Seoul Int’l Seafood Show 2017) - 기 간
- 2017. 05. 10(수) ~ 12(금), 3일간
- 관람시간 : 10:00 ~ 18:00 - 장 소
- 서울 삼성동 코엑스 A홀
- 규 모
- 20개국 200업체 400개 부스
- 주 최
- (사)한국수산회
- 주 관
- 비투엑스포(주)
- 후 원
- 해양수산부, 한국수산무역협회, (사)한국체인스토어협회
- 부대행사
-
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
비투엑스포 (2017년 5월 10일(수)~11일(목) 10:00~17:00, COEX A홀 수출상담회장)
수산물 신시장 진출 정보공유 세미나
해양수산부 / KMI해외시장분석센터 (2017년 5월 11일(목) 14:00~18:00, COEX 컨퍼런스룸 328호)
MSC/ASC 국제 수산물 인증 세미나
컨트롤유니온 (2017년 5월 11일(목) 10:00~12:00, COEX 컨퍼런스룸 328호)
제1회 한국 내수면 요리경연대회
한국내수면양식단체연합회 (2017년 5월 10일(수) 10:00~12:00, COEX 1층 A홀 전시장 內
요리대회장)
이벤트
참치해체쇼, 수산물 쿠킹클래스
설문조사 개요
설문조사 대상: 2017 서울수산식품전시회 참가업체
1. 전시회 참가 동기
- 바이어 상담 : 33%
- 신제품 홍보 : 16%
- 협력업체 및
협력기관의 요청 : 7% - 브랜드 및 회사 홍보 : 34%
- 현장판매 : 7%
- 기타 : 3%
2.방문자 만족도
- 매우 만족 : 7%
- 만족 : 36%
- 보통 : 47%
- 불만족 : 8%
- 매우 불만족 : 2%
3. 차기년도 참가여부
- 이번 전시회보다 큰 규모 : 15%
- 올해와 같은 규모 : 72%
- 참가하지 않겠다 : 11%
- 기타 : 2%
4 . 참가 목적
- 신규시장 개척 및
제품 판매 : 31% - 잠재 바이어 발굴 : 29%
- 신제품 홍보 : 17%
- 기업 이미지 제고 : 13%
- 경쟁사 등 업계 동향 파악 및
정보수집 : 6% - 기타 : 4%
2016년 전시결과
- 행사명
- 제12회 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
- 약칭 : 2016 서울 씨푸드 쇼 (Seoul Int'l Seafood Show 2016) - 기 간
- 2016. 04. 06(수) ~ 08(금) [3일간]
- 관람시간 : 10:00 ~ 18:00 - 장 소
- 삼성동 코엑스 Hall B 홀 (7,290㎡)
- 전시주제
- K-FISH(Best Seafood, You can trust!)
- 행사 컨셉
<신시장 개척> “개척관”
: 팔도의 우수한 국내 수산물과의 만남
다양한 업체의 제품소개
국내 수산식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다.
<공유를 통한 발전 가능성> “협력관”
: 다양한 정보공유 및 협력을 통해 수산식품의 무궁
무진한 발전 가능성을 보여주다.
<K-FISH 우수성> “수출관”
: 비즈니스 매칭을 통해 참가업체와 참관객의
비즈니스 만족도를 높이다.
<신제품의 탄생> “창조관”
: 다양한 기업의 신제품 홍보를 통해 참관객에게
어필하다.- 규 모
- 11개국 150개 업체 350부스
- 주 최
- (사)한국수산회
- 주 관
- 비투엑스포(주)
- 후 원
- 해양수산부, 한국수산무역협회, (사)한국체인스토어협회
- 부대행사
-
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
해양수산부, 한국무역협회, 비투엑스포 (4월 06~07일, 10:00~17:00, 코엑스 B홀)
국내 바이어 초청 상담회
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 사무국 (4월 06~08일, 10:00~17:00, 코엑스 B홀)
영양사 세미나(수산물이 좋아지는 영양놀이 비법)
바른식습관연구소 (4월 06일(수) 11:00~12:00, 컨퍼런스룸(북) 208호)
황동양식 어망 세미나(황동양식 어망 설명 및 성공사례)
국제구리협회 (4월 06일(수) 13:00~17:00, 컨퍼런스룸(북) 208호)
수산물 유통세미나(수산식품 HMR(가정간편식)에 주목하라)
(사)한국체인스토어협회 (4월 07일(목) 10:00~12:00, 컨퍼런스룸(북) 208호)
수산물인증세미나(지속 가능한 수산식품 마케팅 전략)
㈜컨트롤유니온 (4월 07일(목) 13:00~17:00, 컨퍼런스룸(북) 208호)
이벤트
참치해체쇼, 수산물 쿠킹클래스, 수산물퀴즈쇼
설문조사 개요
설문조사 대상: 2016 서울수산식품전시회 참가업체
1. 전시회 참가 동기
- 브랜드 및 회사 홍보 : 45%
- 바이어 상담 : 23%
- 신제품 홍보 : 17%
- 현장판매 : 7%
- 협력업체 및 협력기관의 요청 : 8%
- 기타 : 0%
2.참관객 만족도
- 매우만족 : 15%
- 만족 :49%
- 보통 : 32%
- 불만족 : 2%
- 매우 불만족 : 2%
3. 차기년도 참가계획
- 더 큰 규모로 참가하고 싶다 : 14%
- 올해와 같은 규모로 참가하고 싶다 : 72%
- 참가하지 않겠다 : 10%
4 . 전시회 참가목적
- 신규시장 개척 및 제품 판매 : 30%
- 잠재 바이어 발굴 : 26%
- 신제품 홍보 : 21%
- 기업 이미지 제고 : 16%
- 업계 동향 파악 및 정보수집 : 8%
- 기타 : 0%
2015년 전시결과
- 행사명
- 제11회 서울수산식품전시회
- 약칭 : 2015 서울 씨푸드 쇼 (Seoul Int'l Seafood Show 2015) - 기 간
- 2015. 4. 15(수) ~ 17(금) [3일간]
- 관람시간 : 10:00 ~ 18:00 - 장 소
- 삼성동 코엑스 Hall c 홀 (7,776㎡)
- 전시주제
- 어식백세! 백세건강은 우리수산물로 / K-Fish Vision
- 행사 컨셉
- 안전(safety) : 신뢰할수 있고 안전한 수산물
웰빙(well-being) : 안전하고 건간한 수산물
프리미엄(premium) : 고급화 명품화 수산물
- 규 모
- 11개국 140업체 406부스 (업체 266부스, 부대행사 70부스 요리대회 70부스)
- 주 최
- (사)한국수산회
- 주 관
- 비투엑스포(주)
- 후 원
- 해양수산부, 한국체인스토어협회
- 부대행사
-
2015 서울국제수산물요리대회
(사)한국조리사중앙회,(사)한국식음료외식조리교육협회 (4월15일 ~ 17일 10:00~18:00, 코엑스 C홀)
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
한국수산무역협회 (4월15일 10:00 ~17:00, 코엑스 C홀)
국내 비즈니스 상담회
서울수산식품전시회 사무국 (4월 16일 10:00~17:00, 코엑스 C홀)
(사)한국송어양식협회 50주년 기념식
(사)한국송어양식협회 (4월 15일 13:00~18:00, 컨퍼런스룸 300호)
영양사 세미나(미각교육법)
바른식습관연구소 (4월15일 10:00 ~ 11:00, 컨퍼런스룸(남) 403호)
수산식품 HMR(가정간편식)에 주목하라
(사)한국체인스토어협회 (4월 15일 14:00 ~ 16:00, 컨퍼런스룸(남) 403호)
고부가가치 수산식품
제주대학교 (전유진 교수) (4월 16일 13:00~18:00, 컨퍼런스(남)403호)
MSC인증세미나
컨트롤유니온 (4월 16일 10:30~11:30, 컨퍼런스룸(남)403호)
영양사 세미나(예비영양사 특강)
바른식습관연구소 (4월16일 15:00 ~ 16:00, 컨퍼런스룸(남) 300호)
이벤트
참치해체쇼, 수산물 쿠킹클래스, 어식백세 수산물퀴즈쇼
설문조사 개요
설문조사 대상: 2015 서울수산식품전시회 참가업체
1. 전시회 참가 동기
- 브랜드 및 회사 홍보 : 31%
- 바이어 상담 : 28%
- 신제품 홍보 : 19%
- 현장판매 : 12%
- 협력업체 및 협력기관의 요청 : 8%
- 기타 : 2%
2.참관객 만족도
- 매우만족 : 23%
- 만족 : 52%
- 보통 : 21%
- 불만족 : 2%
- 매우 불만족 : 2%
3. 차기년도 참가계획
- 더 큰 규모로 참가하고 싶다 : 26%
- 올해와 같은 규모로 참가하고 싶다 : 62%
- 참가하지 않겠다 : 12%
4 . 전시회 참가목적
- 신규시장 개척 및 제품 판매 : 28%
- 잠재 바이어 발굴 : 30%
- 신제품 홍보 : 17%
- 기업 이미지 제고 : 11%
- 업계 동향 파악 및 정보수집 : 6%
- 기타 : 8%
2014년 전시결과
- 행사명
- 제10회 서울수산식품전시회
- 약칭 : 2014 서울 씨푸드 쇼 (Seoul Int'l Seafood Show 2014) - 기 간
- 2014. 4. 3(목) ~ 5(토) [3일간]
- 관람시간 : 10:00 ~ 17:00 - 장 소
- 삼성동 코엑스 Hall B 홀 전체 (7,290㎡)
- 전시주제
- 어식백세! 백세건강은 우리수산물로
- 규 모
- 11개국 140업체 308부스 (업체 238부스, 부대행사 70부스)
- 주 최
- (사)한국수산회
- 주 관
- 비투엑스포(주)
- 후 원
- 해양수산부
- 부대행사
-
-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
(4월 3일, 10:00~ 17:00 / 전시장 內 비즈니스 상담관 / 한국수산무역협회)
- 국내바이어 1:1 비즈 매칭 상담회
(4월 4일, 10:00~ 17:00 / 전시장 內 비즈니스 상담관 / 비투엑스포)
- 수산유통전문세미나 : 수산물판매 활성화를 위한 밀 솔루션(meal solution) 전략
(4월 4일, 14:00~ 17:00 / 컨퍼런스룸(북) 208호 / 한국체인스토어협회)
- 영양사 초청 세미나 : 건강한 먹거리를 위한 수산물 위생관리 방안
(4월 4일, 14:00~ 16:00 / 컨퍼런스룸(북) 203호 /나우어린이식생활연구소)
- 이벤트
(참치해체쇼, 수산물 쿠킹클래스, 어식백세 퀴즈쇼)
설문조사 개요
설문조사 대상: 2014 서울수산식품전시회 참가업체
1. 전시회 참가 동기
- 바이어상담 : 29%
- 신제품 홍보 : 21%
- 신제품 홍보 : 18%
- 협력업체 및 협력기관의 요청 : 8%
- 브랜드 및 회사 홍보 : 30%
- 현장판매 : 10%
- 기타 : 2%
2.참관객 만족도
- 매우만족 : 9%
- 만족 : 47%
- 보통 : 37%
- 불만족 : 7%
- 매우 불만족 : 0%
3. 차기년도 참가계획
- 이번 전시회보다 큰 규모로 참가 : 20%
- 올해와 같은 규모로 참가 : 70%
- 참가하지 않겠다 : 10%
4 . 전시회 참가목적
- 신규시장 개척 및 제품 판매 : 32%
- 잠재 바이어 발굴 : 29%
- 신제품 홍보 : 20%
- 기업 이미지 제고 : 9%
- 업체동향 파악 및 정보 수집 : 8%
- 기타 : 2%
2013년 전시결과
- 행사명
- 2013 서울수산식품전시회(Seoul Seafood Show 2013)
- 기 간
- 2013. 4. 18.(목) ~ 20(토) [3일간]
- 장 소
-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 B홀
- 규 모
- 139개업체 288개부스 250여품목
- 관람객
- 16,782명 (바이어 8,372명)
- 주 최
- (사) 한국수산회
- 주 관
- 비투엑스포(주)
- 후 원
- 해양수산부
- 부대행사
- - 반건생선 판매 활성화 방안 세미나(4월 18일 14:00 ~ 16:00, 컨퍼런스룸(북) 208호)
- HACCP 기술 세미나(4월 19일 13:00 ~ 18:00, 그랜드볼룸 101호)
설문조사 개요
설문조사 대상: 2013 서울수산식품전시회 참가업체
1. 전시회 참가 목적
- 경쟁사 등 업계동향 파악 및 정보수집 8%
- 기업이미지 제고 14%
- 신제품 홍보 18%
- 잠재바이어발굴 24%
- 신규시장개청 및 제품판매 33%
- 기타 3%
2.도움이 된부분
- 경쟁사 등 업계 동향 파악 및 정보 수집 10%
- 기업이미지 제고 14%
- 신제품 홍보 30%
- 잠재바이어발굴 20%
- 신규시장개청 및 제품판매 25%
- 기타 1%
3.전시회 총 만족도
- 매우만족 16%
- 만족 53%
- 보통 29%
- 불만족 2%
- 매우불만족 0%
4 . 전시회 참가 후 도움 여부
- 예 95%
- 아니오 5%